본문 바로가기
건강한 삶 살기/갑상선치료일기

일산차병원 갑상선암센터 입원생활

by 쪽빛색 2021. 10. 24.

갑상선암 재발 수술로

수소문 끝에 찾은 병원 일산차병원 갑상선암센터

 

이 병원을 찾기 전에 고려한 병원은

강남세브란스병원, 분당서울대병원, 강북삼성병원, 일산차병원.

 

빠른 진료와 유명한 의료진 두 가지 조건을 갖춘 곳은 일산차병원 뿐이였다.

요즘은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수술 후기와 병원시설을 검색할 수 있고

환자가 병원, 의사를 선택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.

 

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의료진 

갑상선암 병원추천 일산차병원 (tistory.com)

 

갑상선암 병원추천 일산차병원

한국에서 찾은 갑상선 전문 병원 일산 차병원 그곳에는 명의로 유명한 박정수 교수님이 계신 곳이다. ■ 일산 차병원 갑상선암센터 박정수 교수 소개 · 외과(갑상선내분비외과) 전문의, 의학

healing-stories.tistory.com

나는 일산차병원을 선택하기로 하고 김법우 교수님께 첫 번째 진료를 봤다.

바로 한 달 뒤에 잡힌 수술일정

입원 준비물을 트렁크에 챙겨 서울로 향했다.

갑상선암 전절제 수술 입원준비물 (tistory.com)

 

갑상선암 전절제 수술 입원준비물

갑상선암 입원 준비물 ​ 입원 : 09월 29일 검사 : 09월 30일 수술 : 10월 01일 후기도 읽고, 입원 시 필요한 준비물 사다 놓고 마음의 준비를 하였습니다 일단 제가 준비한 유용했던 물건들 정리해 보

healing-stories.tistory.com

그리고 무사히 수술을 마친 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시청하면서 

나는 슬기로운 병원생활 놀이에 빠졌다.

 

아래는 4인 입원실이다 생각보다 넓은 환경이고 불편함이 없었다

굳이 1인실을 고집할 필요는 없는 듯하다

[일산차병원 4인 입원실]

[일주일간 내가 지낸 침대]
[10층 창가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]

 

그리고 항상 식사 후에는 중간 복도에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휴대폰이나 TV를 보거나

잠시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.

가끔 간호사분들이 나를 찾아 직접 이 공간까지 나와 검사를 진행해주곤 했다.

 

[10층 중간복도에 위치한 휴계실]

하루 한 번씩 꼭 가서 바깥공기도 마시고 하늘도 보고

또 걷기 5000보 이상 하려고 노력한 장소 

[수술 후 첫 식사]
[수술 다음날 일반식사]

일주일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 

아주 편하게 병원생활을 마쳤다.